생중계 특별공연

다함께 즐기는 생동감 넘치는 공연! 사람이 잇다, 문화가 잇다 생중계 특별공연!
7가지의 신명나는 우리의 전통공연! 실시간 생방송을 통해 어디서든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.

출연진 안내

· 서울시 무형문화재 참여팀

서울무형문화재
제46호
살풀이 춤 / 이은주
살풀이춤은 절제미와 단아한 자태미를 표출한 춤으로,  연행자의 개성·창의성·즉흥성이 발현되는 고도의 기량을 요구하면서도 곰삭은 맛을 요구하는 이중구조의 감정선을 표출하는 춤이다.
서울무형문화재
제32호
판소리 / 이옥천
판소리는 서민예술의 하나로, 서민의 삶을 구체적으로 반영시켜 노래한 창악이다.  판소리(흥보가) 보유자 이옥천은 박녹주명창에게서 동편제 〈흥보가〉를 온전히 전수받았으며, 이옥천의 성음은 박녹주 명창의 성음과 소리 특징을 닮았다. 
서울무형문화재
제25호
판소리고법 / 송원조
판소리고법(鼓法)은 판소리가 정착한 조선 중기 이후에 생겨난 것으로 판소리에 맞추어 고수(鼓手:북치는 사람)가 북으로 장단을 쳐 반주하는 것을 말한다.
서울무형문화재
제44호
삼현육각
최경만(피리)ㆍ김무경(해금)ㆍ이철주(대금)
삼현육각은 악기편성의 명칭이며, 또한 삼현육각 편성으로 연주하는 음악을 뜻하기도 한다. 소편성의 합주양식으로 궁중과 민간의 각종 의식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던 연주양식이다. 

· 이북5도 무형문화재 참여팀

이북5도무형문화재
제3호
부채춤 / 김백봉부채춤보존회
< 김백봉 부채춤 >은 평안남도의 역사와 문화를 기반으로 한국 전통춤의 대표적인 춤이다. 형태적 특징은 중후함, 유연함, 탄력성을 들 수 있으며 부드러운 곡선과 음양의 조화로 이루어지는 다양한 춤사위 이 그 춤의 철학으로 삼고 있다.
이북5도무형문화재
제3호
놀량사거리
놀량은 노래와 발림 춤으로 구성된 판에서 연행되는 마당소리 한바탕으로 고도의 음악성과 대중예술성을 지녔으며, 두 옥타브의 넓은 음역을 가지고 있고, 소리가 박진감이 넘치고 씩씩한 멋을 풍기며 흥을 돋구는 남성적인 음악이다.
[초청공연]
악단광칠
악단광칠은 굿음악과 민요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곡을 만들고 연주한다. 특히 경기민요에 비해 대중적으로 그리 알려지지 않은 서도민요의 발굴과 재창작에 큰 관심이 있다.  황해도 지방의 민요인 서도 민요가 갖는 독특한 울림을 관객과 소통하고자 한다.